회원가입
  • - 온라인상담
    - 성형모델지원
    - 이벤트
  • 카톡상담 인스타 유튜브 블로그
    상담
    하기
    상담이 필요하세요?
    궁금하신 것은 무엇이든 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

    [칼럼] 눈밑지방재배치, 만족스러운 결과 위해 얼굴과의 조화 고려해야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0 Comments  327 Views  23-02-27 07:58 

    본문

    [메디컬리포트=임종현 기자] 안티에이징과 동안얼굴이 주목받으면서 노안 요소로 작용하는

    눈밑에 대한 시술을 찾는 경우가 있다. 눈밑주름이나 다크서클 등을 개선하기 위해 눈밑지방재배치를 선택하기도 하는데,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얼굴과의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 

    주변에서 흔하게 받는다며 자칫 얼굴과의 조화를 고려하지 않고 눈밑지방재배치를 진행할 경우엔 눈이나 코, 입과의 부조화로 부자연스러운 이목구비를 형성할 수 있다. 또 예상치 못한 부작용등을 겪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눈가는 색소침착이나 주름, 눈물골 형성 등으로 본래 나이보다 나이 들어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눈 아래 볼록하게 튀어나온 지방이나 움푹 패인 부분에 지방을 재배치해 고정해주는 방법으로 나이가 들어 보이는 노안이미지를 완화시켜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돌출된 눈 밑의 지방을 제거함과 동시에 남아 있는 지방을 재배치함으로써 눈 밑의 굴곡을 없애 평평하게 만들어 다크써클을 개선하고 인상을 보다 환하게 만들어줄 수 있다. 하지만 인상을 좌우하는 눈 부위를 교정하기 때문에 자칫 과하거나 부자연스러운 인상으로 변할 수 도 있다. 

    때문에 개인별 피부의 탄력과 노화 상태, 지방의 양과 두께, 색소침착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맞춤형으로 알맞은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절개가 부담스러울 경우엔 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를 진행해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도 눈밑지방재배치가 가능하다.   

    눈은 인상을 좌우하는 부위기 때문에 자칫 과하게 수술을 진행하거나 의료원칙을 벗어난 수술을 진행했다가는 부자연스러운 인상으로 변할 수 있다. 또 근육이 과도하게 당겨 눈이 가기지 않거나 안검외반, 피부변색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한 수술을 지양하고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벤트성으로 진행하는 저렴한 가격에 현혹돼 시술을 진행하는 경우에도 꼼꼼한 시술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며, 가격보다는 정확한 진단과 본인 얼굴의 조화를 고려한 시술로 만족스럽고 안전한 결과를 얻길 권한다. 

    얼굴피부는 피부결이 얇고 신경과 혈관을 주의해야 하기 때문에 눈가 주변에서 수술을 할 경우 성형외과와 피부과의 의료지식 및 경험이 필요하다. 삼성동의 2060오스킨 성형외과에서는 성형외과와 피부과의 의료진이 함께 상주하며, 협업을 통해 시술전 디자인과 피부검사 등과 함께 사후 관리까지 진행하고 있다. 


    도움말 : 삼성동 2060오스킨성형외과 이태근 원장 

    전화상담
    02-555-2324
    오시는 길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87길 13 서영빌딩 7층
    진료시간
    월화수목 AM 10 : 30 - PM 19 : 00
    금    일 AM 10 : 30 - PM 21 : 00
    토  요  일 AM 10 : 00 - PM 15 : 30
    점    심 PM 13 : 00 - PM 14 : 00
    (토요일은 점심시간 없이 진료합니다)
    COPYRIGHT ⓒ오스킨성형외과 ALL RIGHTS RESERVED.
    로고

    로그인

    로그인 후 이용해주세요.